게시판에도 개방형 바람 솔솔∼

 게시판에도 오픈 플랫폼 바람이 불고 있다. 다음의 ‘아고라’, 네이트의 ‘톡’으로 대변되어온 인터넷 게시판 문화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 플랫폼이 젊은 대학생 벤처에 의해 개발됐다.
한양대학교에서 시작한 벤처회사인 픽플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지웅)는 오픈 플랫폼에 기반한 티워의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를 26일 공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워(www.twar.co.kr)는 픽플커뮤니케이션즈가 한국토론협회와 공동 개발한 토론 엔진에 온라인 게임적 요소를 결합한 게시판 서비스로 기술력과 창의성을 인정받아 포털 파란이 토론 서비스에 도입, 대중적인 토론문화를 주도해 왔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는 파란의 YES!(yes.paran.com) 프로그램을 통해 벤처 지원을 받는 등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티워가 고안한 ‘오픈 커뮤니티 플랫폼’은 참여와 개방에 기반한 게시판 서비스다. 어느 한 포털이나 사이트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사이트를 이용한 회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게시판을 공유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즉 다양한 제휴사의 사이트에 게시판 채널링 서비스를 하고, 각 채널링 게시판에서 작성된 게시물들이 티워로 집적되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 모델.

이용자는 티워 오픈 아이디를 통해 다양한 제휴사에서 티워를 이용하더라도 번거로운 절차나 별도의 정보입력 없이 기존 티워 아이디에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티워는 향후 미디어, 쇼핑, 게임, 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사이트들과 제휴해 오픈 커뮤니티 플랫폼 진영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픽플커뮤니케이션즈 윤영상 부대표는 “세계적으로 구글,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등이 주도하고 있는 오픈소셜, 오픈 API 등 자사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방하는 현상이 각광받아 왔지만 한국에서는 오픈 플랫폼 기반의 이렇다 할 새로운 서비스 모델이 없었다”면서 “이런 상황 속에서 티워가 새로운 서비스 모델의 방향을 제시해 향후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세계적인 서비스들과 소통하고 어깨를 견줄 수 있는 모델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 매체: 포커스, 전자신문, 연합뉴스 외 다수]
2009/02/27 16:55 2009/02/27 16:55


가장 톡톡튀는 신개념댓글 시스템!

다른 사용자를 악플러/선플러로 지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댓글에 다양한 효과, 프로필 이미지에 효과를 주는 등 기존의 게시판 댓글과 다른 신개념 댓글입니다.
체험해보시겠어요? www.twar.co.kr
2009/02/26 20:51 2009/02/26 20:51

스포츠 연예 전문 미디어인 '스포츠 서울'에서도 티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http://sportsseoul.com)의 기존 커뮤니티가 티워 커뮤니티로 개편되었습니다.
이름도 생생토크로 바뀌었습니다. 상단의 생생토크를 클릭하시면 티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닷컴과 씨앤비 뉴스에 이어서 새로이 오픈한 스포츠서울 티워.
스포츠 연예 전문 미디어와 합쳐지면서, 커뮤니티의 전문성이 더욱 높아질 것을 기대하고 있고,
더 많은 유저들이 편하게 티워에 접근할 수 있게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티워에서도 아래와 같이, 뉴스 기사면에서도 티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의 뉴스 면에 달린 티워 위젯을 클릭하셔도, 스포츠 서울의 생생토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있어보이지 않나요? 새롭게 선보인 스포츠서울 티워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2009/02/25 11:18 2009/02/25 11:18

파란 닷컴에 이어, 씨앤비 뉴스에 티워가 오픈했습니다.

인터넷 언론사, 씨앤비 뉴스에서도 티워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앤비 뉴스(http://cnbnews.com)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의 Twar 토론장을 클릭하시거나,
우측의 티워 위젯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티워 커뮤니티가 펼쳐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워(http://twar.co.kr)과 같은 UI로 커뮤니티를 즐기실 수 있고요, 물론 새롭게 리뉴얼된
티워 1.9버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씨앤비 뉴스에서는 티워 전용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각 신문 기사의 하단에서도 위젯 형태로 티워의 게시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기사 카테고리에 맞는 티워 컨텐츠들이 위젯 상에 노출되게 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 티워를 더욱 많은 곳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2009/02/24 11:03 2009/02/24 11:03

티워가 또 한 번 리뉴얼되었습니다!

이번에도 확 달라진 티워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무엇이 바뀌었느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티워는 위와같이 게시판과 게임의 만남을 모티브로 삼아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게시판으로서의 역할과 게임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에 더욱 충실해지도록 노력했습니다.

아직 감이 안오신다면,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일단 더욱 재미있어졌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버전은 기존 버전보다 훨씬 게임성이 강화된 플랫폼으로서, 구체적으로는 댓글 작성시, 레벨별로 수십가지의 스킬을 선택하여, 댓글에 적용시킬 수 있으며, 스킬별로, 게임화된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굉장하지 않나요? 위의 스킬들을 활용하면, 댓글로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아이템 하나하나들은 실망, 주목, 인내, 감격, 감탄 등 수십가지의 감정상태들을 나타내거든요. 게시판에서 감정이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직접 확인해보세요!!^^ ☞ Http://Twar.co.kr

두번째로, 오픈 토크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티워 1.9버전은 업계 최초로 오픈 토크 플랫폼 형식을 개발, 적용하여, 티워의 플랫폼을 제휴사들과 공유함으로써, 컨텐츠 생성과 사용에서의 폭발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티워 오픈아이디를 도입해서 다양한 제휴사에서 티워를 이용하더라도 번거로운 절차나 정보입력 없이 기존 티워 아이디에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게끔 만들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워진 티워는 ①게시판의 허브한국형 오픈소셜여론의 메카 역할을 수행해나가려 합니다.

간단히 정리해본, 달라진 티워의 소개, 더 자세한 사항은 ☞ http://www.twar.co.kr/basic/help01.php를 참조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 재미있어진, 최초의 오픈 플랫폼, 티워!!
더 나은 게시판 서비스를 위해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2009/02/23 12:28 2009/02/23 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