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만든 게임형 토론 사이트 `눈길'>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대학생들이 만든 한 벤처회사가 게임형 토론 커뮤니티 사이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김지웅(한양대 3학년)씨 등 대학생 8명이 만든 벤처기업 `픽플'은 최근 게임형 토론 커뮤니티 `티워(www.T-war.co.kr)'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커뮤니티는 주제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찬반으로 나뉘는 토론 주제를 배치해 놓고 일정기간 동안 참여자들이 게임 형식으로 토론을 진행, 승패를 가르는 방식이다.

   현재 이 사이트에서는 `2007대선', `대학대결', `백수', `연애' 등의 분야별로 10여가지 주제에 대한 찬반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커뮤니티 사용자들은 찬성이나 반대 중 어느 한쪽에 참가해 지지하거나 상대쪽을 공격할 수 있으며 `에너지 막대'를 통해 각 진영의 지지율과 승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토론 사이트를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형태로 만들어 토론 과정에서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하고, 일기 공유 서비스 `난중일기'를 통해 서로의 일기를 공유해 익명성을 이용한 의미없는 비방과 논쟁을 최소화한다는 게 픽플 측의 설명이다.

   픽플은 토론 게임 과정에서 질이 낮은 비방이나 욕설이 포함된 글에 대해서는 토론 참가자들의 공격과 제재를 통해서 자체적으로 걸러내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픽플의 김지웅 대표는 "포털의 토론 게시판은 끝없이 소모적인 논쟁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은데다 토론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하기 어려워 재미있고 건강한 토론문화가 형성되지 못했다"며 "웹 2.0기반인 이 게임형 토론 사이트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토론을 즐기고 여론을 만들어가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a@yna.co.kr

2007/12/20 06:25 2007/12/20 06:25

트랙백 주소 :: http://pickple.com/blog/trackback/22

트랙백 RSS :: http://pickple.com/blog/rss/trackback/22

트랙백 ATOM :: http://pickple.com/blog/atom/trackback/22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 RSS 주소 : http://pickple.com/blog/rss/comment/22
댓글 ATOM 주소 : http://pickple.com/blog/atom/comment/22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